Substance/Substance Painter2015. 10. 14. 11:23

[출처] substance painter interface basic_05|작성자 RYM

 

 

shelf


 



shelf


alphas 


다양한 알파들이 존재한다.

이 알파들은 저 위 사진의 알파 모양의 효과를 다양하게 쓸 수 있다. 

직접 한번씩 써보면 쉽게 알 수 있습니다.



 


procedurals 


노이즈랑 알파를 보여준다 위 사진대로 다양하게 사용 할 수 있다. 

알파랑 별반 다를꺼 없다.


'


 generators


섭스탠스 내에 효과를 볼 수있다


 


textures


중요한 텍스쳐다. 창에다가 자신의 텍스쳐 또는 자신이 쓸 마스크나 외부 텍스쳐를 이곳에 던져 놓으면 임포트 된다. 

텍스쳐에는 자신이 처음 임포트 한 텍스쳐들이 존재하면 작업 중 임포트 할 텍스쳐가 이 곳으로 들어간다.


 


matreials 


외부에서 들어온 섭스탠스 메트리얼이 들어 올 수 있는 곳이다.

메트리얼이다 섭스탠스 디자이너로 만든 메트리얼은 이곳으로 저장된다. 


 


shelf 창 옆 brushes


브러쉬 창이다. 기본적으로 사용이 가능한 브러쉬들이 존재하는 곳이다. 


 


particles 


파티클 창이다. 

파티클이란 섭스탠스 중요한 부분이다. 마모, 녹씀, 불로 인한 지짐 효과 다양한 자연? 인공적 효과를 파티클이라는 개념으로 쓸 수 있게 해주는 창이다. 


 


tools 


툴창이다.

위 알파에서 가져온 알파들을 부과적인 작업으로 다양하게 툴로 만들어 쓸 수 있다. 


 


materials 


섭스탠스의 베이스가 될 수 있는 제질들이 있는 기본적인 메트리얼이다. 다양한 제질이 있으면 이 외에 제질과 메트리얼은 섭스탠스 디자이너로 만들어서 써야한다. 


 


smart materials 


스마트 메트리얼이다. 

이 스마트 메트리얼은 1.3 업데이트로 나온 메트리얼 창이다. 

이 메트리얼 창은 베이스가 되는 기본 메트리얼이 아닌 ! 무려 레이어쪽으로 넣어서 활동이 가능한!!! 내 마음대로 쓸 수 있는 메트리얼!!!레이어라고 생각 하면 된다.


 


layers


레이어창 이다.


레이어창 현제 작업중인 상황을 볼 수있는 창이다. 

기본적인 포토샾 레이어와 같다고 생각하면 된다. 


 


propertise - paint


자신이 작업하고 있는 레이어 밎 브러쉬 메트리얼 상황을 볼 수 있는 창이다. 


이로써 기본적인 인터페이스 튜토리얼이 끝났습니다.

앞으로는 섭스탠스 디자이너와 페인터를 이용한 튜토리얼을 계속해서 만들 생각입니다. 

사용 엔진으로는 유니티5를 사용할 예정입니다. 

봐주신 분들은 감사합니다. 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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관련 포스팅


substance painter & Designer & 3D max 2015를 이용한 제작 노트_max편 


http://blog.naver.com/yaung5524/220317072377

 

Posted by redjoker